위키는 브로드웨이의 전설적인 뮤지컬 작품입니다. 우리가 흔이 알고있는 <오즈의마법사> 주인공 '도로시'가 친구들과 길을 나서는 과정에서 만나는 서쪽의 마녀 초록마녀 엘파바와 남쪽의 착한 마녀 글린다의 과거 스토리를 담고있습니다.
나쁜 이미지로만 알고있는 초록마녀 엘파바와 착한 마녀 글린다를 더 입체적으로 묘사하고있으며 이들의 우정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이미 한국에서 뮤지컬로 먼저 소개되었던 위키드는 개성넘치는 색감을 통해 시각적으로 즐거움을 주었을뿐 아니라 통통튀는 음악을 통해 보는 사람들의 기분을 즐겁게 했었습니다. 특히 정선아 배우님의 (popular)장면은 모든 관객들이 웃음을 보였고 그 순간만큼은 모두가 행복한 분위기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 영화 위키드에서도 제작사들이 아에 한국 위키드 뮤지컬의 라이센스를 사들여, 더빙을 공연 올렸던 실제 배우들이 더빙을 맡았습니다.
엘파바역에 박혜나 배우님, 글린다역에 정선아 배우님, 피에로역에 고은성배우님 등 뮤지컬의 현장을 그대로 옮겨놓았을것 같은 기분에, 뮤지컬 <위키드>를 10번 이상 본 저같은 뮤지컬 덕후들에게는 자막보다는 더빙이 더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물론 더빙, 자막 둘다 볼 예정입니다.
살짝 아쉬운점은 뮤지컬의 1막까지만 담고있다는 것입니다.
시작부터 파트1이라고 시작되면서 끝날때는 To Be Continue!하며 끝나는 모습에 환호성을 지른다고 합니다.
또 볼수 있으니 오히려 좋은 느낌입니다.
영화 위키드는 11월 20일에 개봉되었으며 지금 영화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